반응형

 

 

저의 일상은 이제 1, 2월 출산가방싸기에 온 초점이 모여있네요^^ 예정일은 2월 2일인 베이비인데 아무래도 출산한 친구들 얘기를 들어보면 첫아기는 조금 일찍 나온다는 얘길 듣고 출산가방을 미리 일찍 싸두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래서 나름 겨울에 태어날 아기를 위한 출산가방을 싸기위해서 이리저리 알아본 1, 2월 출산가방싸기 리스트 총정리를 저 나름대로 해봤어요~! 아래의 1, 2월 출산가방싸기 리스트는 저의 기준이고 제가 가게 될 조리원기준이니 1월이나 2월에 출산예정이신 분들의 출산가방싸기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출산용품 리스트를 정리하여 만든 1, 2월 출산가방싸기 리스트! 저는 일단 산모용품, 세면도구, 신생아용품, 기타로 나누어서 정리를 해봤는데요. 아무래도 조리원에 있는 동안에 1, 2월 출산가방을 싸는 것이니 더 필요한 것이 있다면 오빠에게 가져다 주라고 하면 되니 최소한 필요한 것들만 정리해 봤습니다^^

 

 

 

 

위의 1,2월 출산가방싸기 물품들을 보시면 여러가지가 있는데 대부분 출산가방을 싸시는 산모님들은 여행용 캐리어 가방에 싸시더라구요. 저도 신혼여행때 받았던 캐리어 가방에다가 1월달이나 2월달에 태어날 아기를 위한 출산가방을 쌀 예정이에요. 산모용품으로는 나중에 퇴원할때 입어야할 외출복 한벌과 병원에서 따뜻하게 입어야 할 가디건, 레깅스, 내의등이 필요하구요~. 복대는 나온 배를 빨리 회복하기 위한 수단으로 반드시 필요하다고 출산맘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목록에 넣었습니다.ㅎㅎㅎ 그리고 모유수유를 하시는 분들을 위한 수유패드, 모유저장팩... 이건 제가 쓸 조리원에서 가져오라고 하셔서 가지고 가야 할꺼 같아요~.

 

신생아용품에서도 배냇저고리같은 것은 1~2벌 정도는 가져가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조리원에서 제공하는 곳도 있고 조리원에 있는 동안 아기용품을 살 수 있는 기회도 있지만 그래도 미리 준비해서 빨아가는 것이 제일 안전할꺼 같아요^^

 

 

 

저는 2주동안 조리원에 있을 예정이어서 블로그 글을 쓰려면 노트북이 간절히 필요한데 집에는 노트북이 없어서 큰일이네요...^^; 핸드폰으로 글을 작성해야 하는 것인지.. 여튼 이 문제도 한 번 생각해보고 결정해야 할꺼 같아요~. 1월에 태어날지.. 2월에 태어날지 모를 뱃속에 있는 울 아기를 위해서 2주동안의 출산가방싸기는 정말 즐거운 일인것은 분명한데.. 사야할 물건들이 아직도 많아서 고민.. 또 고민이네요. 그래도 싸야할꺼면 출산가방을 미리 싸두는 것이 좋다고 하니 다음주까지는 1, 2월 출산가방싸기를 게을리 해서는 안될꺼 같아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