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제 어느정도 블로그를 하다 보니까 어느 경로로 제 블로그를 방문해 주셨는지 확인도 해보는 여유가 생겼는데요. 오늘은 구글에 내 블로그를 등록하여 더욱 많으신 분들이 제 블로그를 검색하여 방문해 주실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물론 네이버에 블로그를 등록하는 것을 일단 우선으로 하시고 다른 검색사이트에 내 블로그를 등록하시면 됩니다. 저는 네이버에 제 블로그를 이미 등록해 두었기 때문에 이번에는 구글에 내 블로그 등록하기를 시도해 봤습니다. 

 

블로그 등록하기 사이트는 http://blogsearch.google.co.kr/ping 이쪽으로 접속을 하셔서 블로그 검색에 블로그를 등록하시면 됩니다. 

 

 

 

구글에 내 블로그 등록하는 방법이 너무나도 간단해서 따로 설명 드릴것도 없는듯...^^;; 위의 링크를 따라 가셔서 블로그 주소란에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기만 하면 됩니다. 저는 제 네이버 블로그를 등록해 보려고 블로그 주소를 입력해 봤지요.

 

 

 

위의 단계만 거치면 구글에 내 블로그 등록하기가 완성^^ㅎ 정말 간단한 블로그 등록하기죠? 네이버나 다음에서 내 블로그를 등록하기란 조금 복잡할 수도 있지만 구글에서 내 블로그를 등록하는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이렇게 블로그 주소만 입력하면 구글에서도 자신의 블로그를 보실 수가 있지요. 

 

 

 

구글에 블로그가 등록이 되려면 몇 일이 걸리니 몇 일후에 블로그 등록이 되었는지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블로그를 하면서 필수적으로 해야할 일이 사람들이 많이들 검색하시는 검색사이트에 내 블로그를 등록하는 일인데 다른 것보다 우선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등록하는 일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