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새 시간만 나면 연습하고 있는 것이 있었으니.. 바로 한글타자연습 프로그램의 대표주자인 번개손입니다.^^ 예전에 무료로 다운로드를 받아 놓고서는 아직까지 연습을 제대로 해본적이 없었는데 이번 기회에 블로그 운영에도 도움이 될꺼 같기도 하고 나름 시간을 보내기에도 좋은 방법인듯 하여 컴퓨터에 다운받아 놓은 번개손에 도전을 하고 있습니다. 

 

번개손을 다운받으실 분들은 네이버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고 있는

http://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00145 여기에서 다운을 무료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한글타자연습 프로그램인 번개손을 다운로드 받아보신 다음 실행시켜주세요.

 

 

 

번개손의 프로그램은 크게 3가지로 나뉘는데 키보드연습, 문장연습, 어느 정도 타자연습을 하셨다면 타자게임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저는 하나 하나 해봤는데요. 키보드연습까지는 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고 문장연습과 타자게임을 해봤는데 의외로 시간보내기에 아주 적합한 한글타자연습 프로그램입니다.ㅎ 특히 문장연습은 아래에서 소개해 드릴께요!

 

 

 

번개손의 문장연습은 소설을 응용한 문장이나 한글 명언, 속담 등의 글귀를 이용하여 연습해 보실 수 있으세요. 저는 동백꽃으로 연습을.. 그런데 한글만 주구장창 써왔지 큰따옴표나 쉽표, 작은따옴표 등의 기호들은 사실 연습해본 기억이 잘 없기도 하고 잘 외우지 않았기 때문에 의외로 어렵더라는 후문이..^^;

 

 

 

그리고 어느정도 수준이 되셨다면 이제 타자연습이 아닌 한글 타자게임을 즐기실 수가 있는데 번개손에서 제공하고 있는 타자게임은 여러가지 설정을 통하여 지루하지 않게 게임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단계도 1단계부터 8단계까지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으면 한글게임이 아닌 영어게임도 번개손에서 연습하실 수 있습니다.

 

 

 

번개손을 이용하여 하루에 3시간 정도는 이렇게 한글타자연습을 하고 있는 중인데 머리를 식힐겸 시간도 보낼겸 이용하고 있는 번개손의 매력에 흠뻑 빠져 있는 요즘입니다. 간단한 문장이라도 연습하고 또 연습해 두면 한글타자실력이 떨어지지는 않을꺼 같거든요. 여러분들도 한글타자연습 프로그램인 번개손을 다운받아서 연습해 보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