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네이버에서는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는데 그 중에 하나가 바로 네이버랩 자동 띄어쓰기 기능입니다. 저도 프린트를 만들 당시에는 많이 이용하고 도움을 받았는데요. 사실 제가 띄어쓰기를 제대로 하고 있는지.. 알고 싶어서 사용을 해본 적도 있습니다.^^; 자동으로 네이버랩 자동 띄어쓰기 창에 문장을 적고 실행 버튼만 누르면 맞춤법에 의하여 자동 띄어쓰기가 완성이 되어 나옵니다. http://s.lab.naver.com/autospacing

 

 

 

바로 위의 링크를 따라가시면 네이버랩의 큰 검색창이 하나 보이는데 여기에 띄어쓰기 맞춤법을 하고 싶으신 것을 적으시고 실행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자동 띄어쓰기가 되어 나옵니다. 저는 제가 좋아하는 가수인 신용재의 '내가 가수가 된 이유'의 가사중의 일부분을 적어넣어봤어요. 그냥 띄어쓰기를 철저히 무시하고 그냥 가사만 줄줄 적어봤죠.^^

 

 

 

실행버튼을 누른 결과 아래와 같이 자동 띄어쓰기가 적용이 되어 나오는데 제가 생각했던 부분과 조금 다른 결과를 보여주네요. 역시.. 아직까지 띄어쓰기를 제대로 익히지 못하고 있었네요^^;;; 아래와 같이 전체 자동 띄어쓰기를 하면 제가 검생창에 적은 내용이 전체가 한꺼번에 띄어쓰기가 적용이 되어 나옵니다.  

 

 

 

전체보기를 하시지 않고 문장별로 띄어쓰기한 결과를 보는 것도 있습니다. 한 줄마다의 문장이 자동으로 띄어쓰기가 적용이 되어서 나오게 됩니다. 바로 아래에서 보시는 것처럼요!! 저도 이제 티스토리에 글을 쓸때 네이버랩에서 자동 띄어쓰기를 실행시켜서 글을 옮겨 적어봐야 겠어요ㅎㅎㅎ

 

 

 

그리 어렵지 않게 문장별 자동 띄어쓰기를 하실 수 있습니다. 평소에 띄어쓰기를 틀릴 경우에는 한글공부를 좀 더 해야하나..하는 생각까지 갖게했는데 네이버랩에서 제공하는 자동 띄어쓰기를 통하니 한결 수월하다는 것이 느껴지네요. 여러분들도 중요한 문서를 작성하실 일이 있으시다면 네이버랩 자동 띄어쓰기를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