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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는 인터넷, 방문, 수령등의 방법으로 발급 가능하며, 인터넷으로는 민원24 홈페이지(www.minwon.go.kr)접속후 민원신청-즉시발급민원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민원24 홈페이지-민원신청-즉시발급민원-16번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발급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방문 신청시 본인 신분증을 지참하시고 주소지 상관없이 동주민센터 및 구청에 방문 하시면 됩니다.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발급 신청서 작성시 첫번째 신청인 버튼을 클릭하여 신청인의 기본정보를 자동 입력합니다. 둘째 주소 검색버튼을 클릭하여 주소 검색창에서 동을 선택합니다. 셋째 세대주와의 관계 검색버튼을 클릭하여 세대주와의 관계를 선택합니다. 넷째 수령방법 검색버튼을 클릭하여 수령방법을 선택합니다. 다섯번째 수령방법이 방문신청인경우 수령기관 검색버튼을 클릭하여 수령기관을 검색합니다. 여섯번째 수급자와의 관계 검색버튼을 클릭하여 수급자와의 관계를 선택합니다.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발급 수수료는 무료이며 국민기초생활 수급자, 그 친권자, 후견인 등이 수급자증명서를  발급 받고자 신청하는 민원입니다. 기초생활수급자 선정이 되어있으며 혜택을 받는 분에 한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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