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카카오스토리는 이전부터 운영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카카오스토리 채널에 대해서 새롭게 알게 되어서 운영을 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카카오계정이 있으신 분은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주시고 카카오스토리 채널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저는 카카오스토리 채널을 동시에 2개를 만들어 봤습니다. 자세한 과정은 아래에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스토리 채널 만들기를 하실 분들은 여기 >> https://ch.kakao.com/login 로 접속하셔서 다음과 같은 순서대로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카카오스토리 채널 만들기의 순서는 스토리 프로필 만들기 > 이메일 계정 설정하기 > 채널 관리자 계정 만들기 순서인데 앞에 두 단계는 정말 그냥 하기만 하는 단계라 패스하고 그 다음 단계인 채널 관리자 계정 만들기부터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스토리 채널 관리자 계정 만들기는 우선 자신이 운영할 계정 정보를 입력해주는 곳인데 이름과 휴대폰 번호로 인증을 한 다음에 스토리 채널을 만드실 수가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이용약관에는 동의에 체크를 해주시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 주시면 됩니다.

 

 

 

 

이제 나의 계정으로 새로운 채널을 만드시면 되는데 아래 화면에서 보시는 것처럼 새로운 채널 만들기를 클릭해주시고 들어가시면 나의 카카오스토리 채널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스토리 채널의 이름은 미리 정해두고 내가 운영하고자 하는 사이트를 입력해 주신 다음 세부 설정을 해주시면 좋은데요. 아래처럼 내 카카오스토리 채널이 하나 만들어 졌으면 다음 단계로 세부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바로 카카오스토리 채널 정보를 입력하는 방법인데요. 채널의 이름과 아이디 URL을 입력해 주시고 나의 카카오스토리 채널의 한줄소개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카테고리란에는 나의 카카오스토리 채널이 지향하는 카테고리를 설정해 주시고 대표 키워드도 2~3개 정도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카카오스토리 채널의 액션버튼은 우리가 만든 채널의 웹사이트로 사용자를 이동시키거나 다운로드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액션버튼 사용함으로 바꾸게 되면 아래와 같이 버튼이름과 버튼종류가 뜨게 되고 웹사이트 주소란이 뜨게 되는데 이렇게 문의하기와 웹사이트로 가는 버튼종류를 만드시면 됩니다.

 

 

 

 

 

카카오스토리는 많이 쓰고 계시는데 카카오스토리 채널은 또 다른 분야로 많이들 이용하지 않으신 거 같더라구요. 이렇게 저처럼 티스토리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카카오스토리 채널을 이용해서 블로그도 홍보할 수 있고 쇼핑몰을 운영하시는 분들은 쇼핑몰 홍보도 손쉽게 하실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 Recent posts